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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소개
영화 "오만과 편견"은 제인 오스틴의 소설을 바탕으로 한 영화로, 19세기 영국의 리젠시 잉글랜드를 배경으로 베넷 가족과 다섯 딸이 사회의 복잡성을 탐색하고 사랑을 찾는 과정을 그립니다. 이 작퓸은 중산층의 결혼 풍속을 비판하고 낭만적인 사랑을 그리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오해와 편견으로 인한 사랑의 엇갈림뿐만 아니라 상류층과 중산층의 계층 간의 갈등도 내포하고 있습니다.
영화감독 : 조 라이트
등장인물
- 엘리자베스 베넷 (키라 나이틀리) : 이 이야기의 주인공이자 베넷 가족의 두 번째 딸인 엘리자베스는 지적이며 기민하며 독립적인 정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날카로운 언변과 강한 도덕적 감각을 가지고 있으며 종종 사회적 관념에 도전합니다.
- 피츠윌리엄 다아시 (매튜 맥파디엔) : 부유하고 내성적인 신사인 다시는 처음에는 쌀쌀하고 오만한 모습을 보입니다. 그러나 그는 책임감이 강하고 감정의 깊은 면을 가진 복잡한 캐릭터로 나타납니다. 그와의 변화하는 관계가 이 이야기의 중심적인 부분입니다.
- 제인 베넷 (로자먼드 파이크) : 아름다움, 친절함 및 온순함으로 특징 지어지는 베넷 가족의 장녀입니다. 그녀와 빙리 사이의 로맨스는 이 이야기의 부수적인 줄거리를 형성합니다.
- 찰스 빙리 (사이먼 우즈) : 빙리는 부유하고 상냥한 젊은 남자로, 제인에게 사랑을 느낍니다. 그는 다른 이들에게 쉽게 영향을 받으며 특히 다시에게 영향을 받아 사회적 기대를 넘나들어야 하는 어려움을 겪습니다.
- 미스터 베넷 (도널드 서덜랜드) : 베넷 가족의 아버지로, 기민하고 풍자적입니다. 그의 건조한 유머와 실용적인 견해는 코미디적인 측면을 제공하며 특히 그의 딸, 특히 엘리자베스와의 관계는 이 이야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미스터스 베넷 (브렌다 블레신) : 베넷 가족의 어머니로, 딸들을 부유한 청혼자들에게 시집 보내는 것에 광적으로 집착합니다. 그녀의 행동과 사회적 욕망은 이 이야기의 코미디적인 측면에 기여합니다.
- 미스터 콜린스 (톰 할랜더) : 미국식이자 거만한 목사로, 콜린스는 베넷 재산을 상속하게 됩니다. 그의 어색하고 불성실한 구애 시도, 특히 엘리자베스에게는 이 이야기에 유머를 더합니다.
- 레이디 캐서린 드 부르 (주디 덴치) : 부유하고 오만한 귀족인 레이디 캐서린은 다아시의 이모로, 다아시와 엘리자베스 관계의 적절성에 대한 불만은 플롯에 긴장감을 더합니다.
- 미스터 위컴 (러퍼트 프렌드) : 의심스러운 과거를 가진 매력적인 군인으로, 엘리자베스와 다아시와의 상호 작용은 전개되는 드라마와 오해에 기여합니다.
줄거리
좋은 신랑감에게 다섯 딸들을 시집 보내는 것을 남은 인생의 목표로 생각하는 극성스러운 어머니와 자식들을 극진히 사랑하는 너그러운 아버지와 함께 화기애애한 베넷가에는 제인, 엘리자베스, 키티, 메리, 리디아 다섯명의 딸이 있다.
이야기는 여름 동안 대저택에 머물게 된 빙리와 그의 친구 다아시의 등장으로 시작된다. 빙리는 가족의 다섯 자매 중에서도 제인에게 첫눈에 반하고 제인과의 교제를 시도한다. 반면 다아시는 무뚝뚝한 태도와 춤추기를 거부하는 등 엘리자베스에게는 호의를 보이지 않는다. 한편, 군대의 이동으로 잠시 하트퍼드셔에 머물게 된 군인 위컴은 베넷가의 자매들과 친분을 맺게 되고, 엘리자베스에게 다아시에 의해 인생이 망가졌다고 말해 오해가 생기게 됩니다. 얼마 후 빙리의 대저택에서 열리는 댄스 파티에 베넷 부부와 다섯 딸이 초대되는데, 베넷 부인의 안하무인인 태도와 천방지축인 베넷가의 어린 딸들의 모습에 다아시는 눈살을 찌푸립니다. 다아시는 엘리자베스에게 춤 신청을 하고 같이 춤을 추지만 엘리자베스는 위컴에게 들은 말과 다아시의 오만한 행동에 그를 싫어하게 됩니다. 캐서린 공작부인의 후원을 받고 있는 목사 미스터 콜린스는 배우자를 찾아 베넷가에 찾아오고, 엘리자베스에게 청혼하지만 거절당하고, 그 후 엘리자베스의 친구인 샬롯과 약혼하고 목사관으로 떠나게 됩니다. 빙리는 제인에게 편지 한 장을 남기고 런던으로 떠나버리고, 제인은 빙리를 찾아 런던으로 찾아가지만 빙리 여동생의 방해로 만나지 못하고 다시 집으로 돌아옵니다. 샬롯의 집으로 여행을 간 엘리자베스는 캐서린 공작부인의 성에서 다아시와 재회하게 되고, 다아시는 엘리자베스에게 사랑을 고백하고 청혼하지만, 엘리자베스는 다아시의 냉정한 충고 때문에 빙리가 제인과 헤어졌음을 알고 그의 고백과 청혼을 거절합니다. 그 후 다아시가 남긴 편지를 읽고 엘리자베스는 위컴과 제인에 대한 빙리의 행동에 오해가 풀리고 혼란스러워하게 됩니다. 집으로 돌아온 엘리자베스는 이모, 이모부와 다시 여행을 떠나는데, 여행 중 다아시의 펌벌리 저택 근처를 지나게 되고, 저택을 방문하여 내부를 돌아보던 중 다아시와 다시 마주치고 식사에 초대를 받게 됩니다. 식사를 마치고 숙소에 돌아온 엘리자베스는 브라이튼에서 막내 리디아가 군인 위컴과 달아났다는 내용의 편지를 받게 됩니다. 이모부와 다아시는 런던으로 가서 리디아와 위컴을 찾아내고 둘은 결환하게 됩니다. 결혼식을 올린 후 리디아는 위컴과 함께 베넷가를 방문하고, 식사 도중 자신들을 찾아내고, 결혼비용을 대주고, 위컴의 장교 직위까지 사준 것이 다아시였다는 이야기를 엘리자베스에게 합니다. 엘리자베스는 다아시에 대한 오해를 모두 풀게 됩니다. 다시 돌아온 빙리와 다아시. 빙리는 제인에게 찾아와 청혼을 하게 되고, 그 다음날 새벽 엘리자베스는 산책 중에 다아시와 재회하여 사랑을 확인하고, 청혼을 승낙하는 것으로 영화는 끝을 맺습니다.
감상평
영화 "오만과 편견"은 정교한 시각적 표현과 음악, 그리고 연기력이 조화를 이루어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돋보입니다. 의상과 세트 디자인은 19세기 영국 상류층의 생활을 섬세하게 재현하며, 그 속에서 벌어지는 이야기에 현실감을 부여합니다. 특히, 영화의 음악은 감동적이며 감정의 전환을 부드럽게 이끌어내어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전합니다. 배우들의 연기력도 탁월하게 빛나며, 캐릭터들의 다양한 감정을 묘사하는 데에 있어서 이 작품의 핵심 요소 중 하나로 꼽힙니다.
상류사회의 풍습과 계급 구조에 대한 비판적 시각은 다아시를 통해 명확하게 드러납니다. 그의 오만한 태도와 엘리자베스에 대한 편견은 당시 사회의 편협한 가치관을 투영하며, 이를 통해 현대 관객들에게도 여전히 유효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한편, 영화는 여성의 역할과 독립성에 대한 강력한 주장을 담고 있습니다. 엘리자베스는 아름답고 독립적인 여성상을 대표하며, 그녀의 용기와 결단력은 여성들에게 자신을 찾고 꿈을 향해 나아가는 용기를 부여합니다. 또한, 캐서린 공작부인과 같은 다른 여성 캐릭터들도 각자의 방식으로 사회적인 기대와 싸우며 자신만의 길을 찾아가는 모습이 인상적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이 작품은 로맨스뿐만 아니라 풍부한 사회적 비판과 여성의 자립에 대한 메시지를 담고 있어, 현대 관객들에게도 여전히 의미 있는 작품으로 평가받을 만합니다. 영화 "오만과 편견"은 시대를 초월하여 사랑과 용기, 인간관계에 대한 생각을 일깨우는 작품으로 기억되리라 생각됩니다.